자유게시판

HOME > 기부금현황 > 자유게시판
LG디스플레이 "일본 수출규제, 불산 외에는 큰 영향 없다"
조회 : 2
2019.07.15 21:03

LG디스플레이 "日수출규제, 불산 외에는 큰 영향 없다"

입력 2019.07.09. 16:35

강인병 부사장 "中·대만서도 생산..재고 파악해 대책 마련할 것"

(서울=연합뉴스) 최재서 기자 = 일본의 소재 수출규제에 대해 LG디스플레이 강인병 부사장이 9일 "불산만 약간의 문제가 있고 그 외에는 큰 영향이 없다"고 밝혔다.

일본 수출 규제 대상인 플루오린 폴리이미드, 포토레지스트, 고순도불화수소(불산) 등 3가지 품목 가운데 불산 외 2가지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얘기다.

강 부사장은 이날 서울 중구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열린 한국공학한림원 산업미래전략포럼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.

그는 "디스플레이는 (수출 규제 영향이) 반도체만큼 심각하지 않다"면서 "불산 사용량도 반도체만큼 많지 않다"고 설명했다.

강인병 LG디스플레이 부사장(CTO) [촬영 김인철]

불산의 일본산 비중이 매우 높은 편 아니냐는 질문에는 "불산은 일본뿐 아니라 중국과 대만에도 있다"면서 "재고를 정확하게 파악해 대책을 마련할 것"이라고 답했다.

이어 기업들이 할 수 있는 게 무엇이 있냐고 묻자 "중국, 대만, 국산 대체제를 찾고 정부와 일본이 협의되는 대로 대응하는 것"이라고 말했다.

중국과 일본의 소재 품질 차이에 대한 우려에는 "차이가 날지는 테스트해봐야 하고 현재 테스트 중"이라고 말했다.

강 부사장은 특히 이번 규제가 유기발광다이오드(OLED) 패널 양산에 미칠 영향이 걱정할 정도는 아니고, 롤러블 TV 양산에도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도 밝혔다.

이날 당초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이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강 부사장이 대신 참석했다.

http://news.v.daum.net/v/20190709163503433


수입처를 다변화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와 국내 기업 기술 확대 투자로 숨은 축복이라고 생각된다.




무료홈페이지제작 씨피이코리아 대한신문 중소기업 소상인을 위한 한국중소기업협의회 농어민을 위한 나눔샵